[장학] [GLP] 제32회 하계 GLP(Global Leadership Program) 참가자 모집(신청서 OPEN)
- 장선화
- 2023-05-11
- 2069
제32회 하계 GLP(Global Leadership Program) 참가자 모집
경영대학 학생들에게 해외 탐방과 연구조사를 통한 글로벌 마인드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23학년도 Global Leadership Program을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본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경영대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프로그램 개요
가. 파견 지역 및 기간
파견 지역 | 파견 인원 | 기간 |
아프리카, 유럽지역 | 총 10명 내외 | 하계방학기간(2023.06.30.(금)~2023.08.31.(목)) 중 1주 내외 |
북미지역 | ||
동남아지역 | ||
중국, 일본 |
나. 지역별 세부 연수 : 팀별 진행
2. 지원 내역:
구분 | 아프리카, 유럽, 북미 | 동남아 | 중국, 일본 |
지원 금액 | 200만원 | 120만원 | 100만원 |
* 지역 별 차등 지원 (지원 금액 외 학생 개인 부담)
3. 지원 자격
가. 경영대학(경영학과, e-비즈니스학과, 금융공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재학생
※ 다음 조건 중, 한 가지 이상 해당되는 경우 지원이 불가함 - 2023.1학기 기준, 1학년 1학기 또는 4학년 2학기 재학생 - 2023-2학기 휴학 예정인 자 또는 교환학생 프로그램 파견 예정자(단, 2학기 중 예정된 결과보고회에 참석할 수 있는 학생은 지원 가능) - GLP에 2회 이상 참가한 학생 - 프로그램 선발 일정에 대면 참석이 불가능한 경우 |
나. 장학금 지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취득)
다. 직전 학기 평점평균 3.0 이상인 자
라. 학년별 다음의 영어점수를 충족한 자
TOEIC (모의토익가능) | TOEFL IBT | TEPS | TOEIC Speaking | OPIc | |
1학년 | 650 | 73 | 521-526 | Intermediate Mid3(130) | IM |
2학년 | 700 | 82 | 572-577 | Intermediate Mid3(130) | IM |
3학년 | 750 | 87 | 628-633 | Intermediate Mid3(130) | IM |
4학년 | 800 | 94 | 689-695 | Intermediate Mid3(130) | IM |
4. 접수방법
- 참가신청서 인터넷 접수 : https://forms.gle/briRbLPBNpR9aUw46
- 활동계획서 이메일 접수([GLP] 계획서_팀명.pdf)
- 성적 증빙: 개별 성적증명서 제출 불필요, 영어성적은 학교 포탈로그인→학생경력관리→ 외국어탭에서 신청자의 이름과 해당되는 점수가 확인 가능하도록 캡쳐
5. 선발 방법
가. 팀별(3~5명으로 구성) 활동계획서와 활동계획 발표 점수 합산
나. 활동 계획 발표회 : 2023.06.02.(금) 7분 발표, 2분 질의응답
다. 심사 및 선발 기준
구분 | 내용 | |
심사기준 | 적합성 | 기획안이 프로그램 목적 및 방문 지역에 알맞은가? |
구체성 | 기획 내용이 실제적이며 세부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는가? | |
준비성 | 기획 내용의 현지 실행을 위해 진행한 바가 있는가? | |
선발기준 | 각 심사기준을 1~10점으로 평가하여 총점이 높은 팀 순으로 선발 |
라. 선발된 팀에 결원 발생 시 대기자로 충원
- 대기자 : 탈락 팀 중 심사성적이 우수한 팀의 팀원 (심사성적순으로 선발)
- 대기자 중 동점자 발생 시 고학년 우선, 전공과목 수강기록이 많은 순서로 선발
마. 심사위원은 추후 확정 예정
6. 유의 사항
가. 지원자는 연수 국가의 코로나19 상황을 실시간 확인하여야 하며, 백신 접종 등을 완료하고 출국 2일 전까지 연수 국가와 지원자의 상황을 교학팀에 통보하여야 함
나. 코로나19 국가별 상황 등으로 인해 연수가 불가능한 경우, 지원팀은 GLP 장학을 반납하여야 함
다. 팀 구성원 모두 심사 및 선발 이후, 코로나19 감염 등 긴급 상황으로 최소 인원(3인)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팀에서 경영대 재학생 중 대체자를 추천하고 학장이 승인함. 최소 인원 미 충족 시 팀 전원 장학을 반납하여야 함
7. 신청 기한: 2023.05.12.(금) ~ 05.31.(수) 12:00PM
* 참가 신청서 제출 폼: https://forms.gle/briRbLPBNpR9aUw46
8. 프로그램 일정
내용 | 일정 |
참가 신청 접수 | 2023.05.12.(금) ~ 05.31(수) |
활동계획서 제출 | 2023.05.22.(월) ~ 05.31(수) |
활동 계획 발표회 (프레젠테이션) | 2023.06.02.(금) - 예정 |
참가자 선발 발표 | 2023.06 둘째 주 -예정 |
사전교육 | 선발기간 이후~방학 전 진행 예정 |
현지 연수 기간 (1주일 내외) | 2023.06.30(금)~ 08.31(목) |
결과보고회 | 2023.09.01(금) - 예정 |
9. 문의: 경영대학교학팀 (mwlovesh000@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