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AJOU NOTICE
2025학년도 후기 정시모집 합격자 등록금 납부 안내
2025학년도 후기 정시 모집 합격자 등록금 납부 안내 1. 대상자: 2025학년도 후기 정시모집 합격자 (신입학, 편입학, 학석사연계, 학석박사통합연계, 외국인특례1차) 2. 등록금 납부 기간: 2025.07.07.(월) ~ 07.09.(수), 09:30 ~ 16:30 * 등록금 고지서 출력 기간: 2025.07.07.(월)~07.09(수), 09:30 ~ 16:30 3. 등록금 납부 방법: 국민은행 전국 지점 및 인터넷 뱅킹 4.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5. 등록금 납부 확인: [바로가기] (납부 익일 출력 가능) 6. 등록금 납부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게시글 내 첨부파일 '2025학년도 후기 정시모집 등록금 납부 안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5-2학기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기한초과자에 대한 자격회복 신청 안내(25.7.14.~25.7.18.)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기한초과자에 대한 자격회복 신청안내 2025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제출 희망자 중 청구논문 제출자격 기한초과자에 대하여 논문제출 자격회복을 아래와 같이 접수하고자 하오니 해당자는 관련서류를 정해진 기일 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 : 2025-2학기 학위청구논문 제출 희망자(2026년 2월 졸업 예정자) 중 입학시점 기준으로 석사과정 6년, 박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 10년을 초과한 자 (단, 휴학기간은 이 기간에서 제외함) (예시) · 2025-2학기 기준, 2019년도 2학기에 석사과정으로 입학하여 휴학 없이 학기를 이수하고 수료한 자 →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기한초과자에 해당 · 2025-2학기 기준, 2019년도 2학기에 석사과정으로 입학하여 재학 중 통산 2개 학기를 휴학하고 학기를 이수하고 수료한 자 →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기한초과자에 해당하지 않음 · 2025-2학기 기준, 2015년도 2학기에 박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으로 입학하여 휴학 없이 학기를 이수하고 수료한 자 →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기한초과자에 해당 · 2025-2학기 기준, 2015년도 2학기에 박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으로 입학하여 재학 중 통산 2개 학기를 휴학하고 학기를 이수하고 수료한 자 →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기한초과자에 해당하지 않음 ※ (중요) 이전학기에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회복신청 후,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지 않고 이번학기에 다시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고자 하는 경우 다시 자격회복을 신청해야 함 2. 신청기간 : 2025.7.14.(월) ~ 2025.7.18.(금) 3. 제출서류 :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회복신청서 1부 4. 승인절차: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회복신청서 작성 → 지도교수 서명 → 학과 제출 → 대학원장 승인에 따른 자격 재부여 → 연구등록(* 재학생 등록기간 중 등록금 납부)→학위청구논문 제출 첨 부.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회복신청서
2025학년도 2학기 협약대학원 학점교류 신청 안내(07/02 업데이트)
2025학년도 2학기 협약대학원 학점교류 신청 안내 1. 대상 학교: 건국대, 경기대, 경희대, 고려대,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 국민대, 국방대, 동국대, 명지대, 서울대, 성균관대 성균나노과학기술원, 숙명여대, 연세대, 울산대, 이화여대, 인하대(분자과학기술학과), 한림대, 한양대 2. 신청대상: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 수료생, 휴학생: 신청 불가 - 2025학년도 2학기 입학예정자(신입생) 신청불가 3. 수강과목: 소속 학과 교육과정에 포함된 과목 중 당해 학기에 미개설된 과목 4. 학점교류 신청 절차 ① 학점교류 수강신청서(본교생용) 및 협약대학원 학점교류 신청 양식 작성 ② 본교 지도교수 및 학과장, 학장 서명 ③ 협약대학원의 개설교과목 담당 교수 서명 -과목 담당 교수의 서명이 어려울 경우 과목 수강동의에 대한 이메일 등 객관적인 자료로 대체 가능 ④소속 학과 제출 ⑤ 소속 학과 검토 후 대학원 교학팀으로 신청서 공문 제출 5. 제출서류: 학점교류 수강신청서(본교생용) 및 협약대학원 학점교류 신청서 - 입학예정자(신입생)의 경우 별도 증빙(수강 사유) 첨부 - 제출서류 양식은 첨부파일에서 확인 가능 6. 신청서 제출 기한: 각 대학별 상이(9번의 표 참조) 7. 수강신청 방법: 첨부된 각 학교의 안내문 참조 8. 학점인정: 전공과목 학점의 2분의 1 이내 9. 수강 변경 및 철회: 대학원 교학팀(율곡관 305호, grad@ajou.ac.kr) 문의 10. 접수 중인 협약대학원 목록 *본교 대학원 교학팀 접수는 결재 소요 시간 등을 고려하여 협약대학원의 최종 마감일보다 앞서 마감됩니다. 학교명 본교 신청서 제출 기한 안내 1 서울대학교 2025.07.04.(금) 14:00 1. 제출서류: 학점교류 수강신청서(본교생용), 서울대 수학 추천자 양식(학과에서 작성) 2. 제출처: 소속 학과사무실 3. 개설교과목 조회: 서울대학교 수강신청사이트(http://sugang.snu.ac.kr) (로그인 없이 돋보기(검색) 클릭하면 전 교과목 검색 가능)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외국어(영어)시험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외국어(영어)시험 안내 학위청구 논문 제출 자격 취득을 위한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외국어(영어)시험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학생은 일정과 절차를 확인 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외국어시험에 합격하지 않은 경우 학위청구 논문 제출 불가 *2025학년도 2학기 외국어시험 면제 신청 - 2025년 9월 한달간 면제신청 접수예정(기한엄수, 추후 대학원 공지사항 참고) - 기한내에 면제신청서 접수가 될 수 있도록 학생 여러분의 협조바랍니다. 1. 외국어(영어)시험 가. 시험과목: 영어(교내 출제) 나. 시험항목: 문법, 어휘, 독해(청해 제외) 다. 출제문항: 50문항/객관식 사지선다형 라. 합격점수: 석사과정 60점 이상 / 박사 및 통합과정: 70점 이상 (100점 만점) 마. 기출문제: [붙임3] 첨부 *문제유형이나 공부를 하는데 이용하는 것보다는 기출문제의 정답을 단순히 암기하여 시험에 응시하는 부(-)의 효과를 방지하고자 정답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2.시험일시:2025.08.04.(월) 16:00 ∼ 17:10 (총 70분) - 시험 시작 15분 전(15:45)까지 본인 배정 고사실로 입실 완료 3. 응시대상 가. 대학원 재적생(재학생 및 수료생), 휴학생 나. 자국어가 영어가 아닌 외국인 *자국어가 영어인 외국인은 해당 사항 없음 4. 시험일정 구 분 일 정 시험 신청 및 응시료 납부 기간 2025.07.14.(월) ~ 2025.07.16.(수) 시험 응시 취소 신청 시간 2025.07.18.(금) ~ 2025.07.24.(목) 15:00 고사실 및 유의사항 안내 2025.07.30.(수)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예정 시험일시 2025.08.04.(월) 16:00 ~ 17:10 (총 70분) 결과 발표 2025.08.08.(금)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예정 5. 신청 및 응시료 납부 가. 신청방법: 포탈을 통해 외국어시험 웹 신청 완료 후 응시료 납부 - 포탈 로그인 > 학사서비스 > 성적/졸업 > 외국어시험신청 나. 응시료 납부 - 응시료: 15,000원 - 응시료 납부 계좌 (응시료 입금 시 반드시 본인 이름과 학과명 기재(예:홍길동_전자) ※ 2025.07.25.(금) 시험 접수완료자 안내 문자 발송 예정 시험 신청과 응시료 납부가 모두 완료되어야 시험 접수가 완료됨 입금은행 계좌 번호 예금주 KB국민은행 808490-29-000378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6. 응시 취소 가. 취소방법: [붙임2. 외국어시험 응시 취소원] 제출 나. 제출방법: 기한내에 이메일(grad@ajou.ac.kr) 또는 대학원교학팀(율곡관 305호) 방문 제출 7. 유의사항 가. 대학원 외국어시험 기 합격(면제)자 추가 신청 불필요 ※합격(면제) 여부 확인 방법: 포탈 로그인 → 학사서비스 → 성적/졸업 → 졸업요건취득현황조회(일반대학원) → 외국어시험종합시험 나. 외국어시험 응시 취소원 접수 분에 한하여 응시료 환불 가능 다. 결과 조회방법: 포탈 로그인 → 학사서비스 → 성적/졸업 → 졸업요건취득현황조회(일반대학원) → 외국어시험종합시험 라. 코로나19 대응 안전 수칙 준수 및 고사장 출입 통제 협조 마.신분증(학생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중 택일),컴퓨터용 사인펜,수정테이프 지참 ※신분증 미지참 시 시험 응시 불가 바. 시험 시작(16:00) 이후 고사실 입실 불가 아주대학교 대학원교학팀